여름신발 쪼리, 무리한 운동, 발건강엔 독 분당풋솔루션 발건강 이야기






우리 몸 중에서 가장 중요하지만 관심을 갖지 않는 발도 평소에 꼼꼼한 발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발건강을 잃게 된답니다.


평소에 발건강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편안한 운동화같은 신발 착용과 하루를 마무리 하면서 꾸준하게 발 스트레칭을 하는 등의 생활습관 개선이 필요하답니다.


추위도 이제 거의 끝나고 어느새 조금 지나면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랍니다. 


최근 우리나라의 기후도 세계 온난화로 인해서 고온 다습한 이상 기후로 각종 건강의 적신호도 켜지고 있답니다.


 여름 휴가철에는 관광지 구경으로 인해 많이 걷게 되고  갑자기 늘어난 활동으로 발에 더 많은 양의 스트레스를 가져오게 된답니다.


특히 올해는 평년보다 더 덥다고 하는 기상청의 예측에 따라 과다한 노출이 예상되며 노출의 계절에 걸맞게 본인의 발에 맞지 않는 샌들이나 쪼리, 하이힐까지 평소 발건강을 위협하는 신발들이 총동원되는 것도 이맘때랍니다.





여름철 직장ㆍ학교ㆍ군대 따위의 단체에서, 일정한 기간 동안 쉬는 휴가나 여행을 떠나면 익숙하지 않는 곳이므로 예상치 않게 오랜 시간을 걷게 되거나 바다가나 강가 계곡의 시원한 물을 찾아가기 때문에 날씨에 따라 축축한 신발을 지속적으로 신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휴가기간에는 장시간 일이나 공부 따위를 하지 않아도 되는 자유로운 시간동안 레저 스포츠 활동 등으로 발건강에 위협을 받기 쉽습니다.


 때문에 특히 휴가철 더운 여름철에 발에대한 관심과 각별한 발질환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1. 여름철 무리한 운동 발건강에 ‘독(毒)’ 


최근 날씨가 풀리면서 자전거뿐만 아니라 자연을 사랑하는 법을 배우게 해주는 등산, 배드민턴 등 다양한 레저활동을 즐기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여름철, 휴가철 그 어느 때보다 레저 운동 스포츠활동이 늘어나게 되면서 ‘족저근막에 염증이 생기는 족저근막염’ 발병의 원인이 되기도 한답니다. 





하이힐, 쪼리 및 샌들 등의 굽이 너무 낮거나 완충을 해주지 못하는 신발을 오래 신는 경우도 족저근막염 발병을 부치기는 요인으로 작용한답니다.


족저근막염은 사람이 걷거나 뛸때 발바닥에 스프링처럼 충격을 흡수하며 걸음걸이를 돕는 역할을 하는 족저근막에 염증이 생기는 것이랍니다. 


족저근막에 염증이 생기는 이 질환이 생기면 발바닥 뒤쪽부분에서 통증이 나타난답니다. 


족저근막염은 초기에  짧은 한때의. 또는 그런 것 일시적 현상으로 보고 지나치는 게 문제가 된답니다.


 족저근막염을 오랫동안 방치할 경우에는 병이 급하거나 심하지도 아니하면서 쉽게 낫지도 아니하는 만성적인 발 통증은 물론 뒤꿈치에 힘을 주지 못하기 때문에 걸음걸이에 이상이 생길 정도로 통증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평소에 본인의 발에 약간의 뒤꿈치가 아프다거나 근막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는 경우 시간의 여유를 생각해 두고 미리미리 발 클리닉및 풋솔루션을 방문해 발의 통증을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여름 휴가철에 앞서 본인의 발을 점검해보고 개인에 맞는 발건강 관리를 분당푸스올에서 받는다면 여행지에서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니들이 내성발톱의 고통을 아느냐?


은근히 거슬리는 발바닥 티눈 VS 굳은살  


하이힐 땀시 엄니 발가락 휜거 보셨나요???  


발톱, 손톱에도 무좀이? 발톱무좀 예방법  


발 각질관리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 Recent posts

분당푸스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