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냄새 없애는 방법에는 발샴푸?신발 발냄새 발냄새 제거 효과는? 






새내기로 처음 대학교에 들어가게 되면 새학기를 맞아 다가올 각종 학내 행사가 벌써부터 고민이랍니다. 


캠퍼스 생활의 중요행사들인 OT, MT등은 전부 신발을 벗고 동숙해야하는 모임이 생기면 심한 발냄새와 악취때문에 때문에 참석이 부담스러울 정도랍니다. 


실제로 적지 않은 사람들이 밀폐되어 있는 공간에 여러 사람들이 같이 있고 신발은 벗어야 되는 공간에서의 발냄새에 대한 부담감과 스트레스를 호소하고 있지만 자주 세척하는 것 외에는 마땅한 방법이 없어 효과적인 발관리가 되지 못한답니다.


사람의 피부 발바닥에는 다양한 땀샘이 고루 분포되어 있어 습기가 차기 쉽고, 구두나 하이힐같은 신발들과 여성들이 많이 신는 스타킹은 통풍이 잘 되지 않기 때문에 세균번식이 용의해 불쾌한 냄새가 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특히나 날씨가 굉장히 추운 겨울철에 신는 어그부츠나 롱부츠등 통풍이 잘 되지않는 구두와 신발은 발냄새, 발각질, 무좀이 생기는 주요한 요인이 된답니다.


건강하고 상쾌한 발을 유지하려면 전문적인 자신만의 발상태에 맟추어 피부타입에 따른 또한 목적에 맞는 풋케어 제품을 활용하여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최근에는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많고 다양한 풋케어 제품들은 다양한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추어 자신의 발 상태에 따라서 더욱 세분화 되고 있어 자신의 주요증상과 주요 케어 부위에 따라 선택할 수 있어 가정에서 손쉽게 풋케어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발냄새제거에 효과적인 발 전용 발샴푸


먼저 발샴푸는 발전용 물에 풀어서 고체의 표면에 붙은 이물질을 씻어 내는 데 쓰이는 세정제로 발의 깨끗한 씻어서 깨끗이 하는 세정은 물론 발냄새,발땀에서 기인하는 악취나 불편함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며,부드러운 촉감을 유지하게 해준답니다.


얼굴을 씻어내는 세안 후의 피부 땅김과 불편함을 없애고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서 사용하는 클렌징폼처럼 사용하는 이 발샴푸는 피부에 자연스러운 유수분을 공급하며, 일주일에 2~3회 정도 꾸준히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건강하고 갈라짐이 없는 손발톱영양제


몇 년 전부터 굉장히 여성뿐만아니라 남성까지도 인기를 모으고 있는 손발톱 영양제는 손상된 손발톱에 도포하는 제품으로 건강하고 표면에 빛나는 손발톱을 유지시켜 주는 인기제품이랍니다.


손톱에 그림을 그리거나 공작을 하거나 하는 창작 활동. 또, 그와 같은 방법으로 하는 손톱 가꾸기인 네일아트, 젤네일 등으로 손톱표면이 얇아지고 찢어지거나 변색되는 경우가 많아 손상된 손톱관리가 큰 고민인 여성분들에게 손톱영양제는 큰 인기입니다.


어떤 것을 전제로 하고 그것과 같게 또한 손발톱영양제는 두꺼워지거나 지저분한 색깔로 변한 발톱, 잘못된 관리로 파고드는 발톱, 내성발톱으로 발톱이 살을 찔러서 걷는데 고통과 고민인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답니다.


손발톱 영양제는 깨끗한 손발톱을 꾸준히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고 풋케어 제품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발각질 제거용 풋파일과 풋크림


땀이 많아 축축한 발과는 반대로 쉽게 겨울철같이 춥고 피부가 말라 건조해져 논바닥처럼 갈라지기 쉬운 발에는 발각질 제거용 전문 풋파일과 발각질 전용 풋크림으로 케어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발샴푸로 발을 씻고 드라이기로 확실히 말린 후 발뒤꿈치각질 등에 있는 각질을 전문 발각질 풋파일로 안전하게 밀어내고, 보습할 수 있도록 피부재생 전용 풋크림으로 고루 발라주면 부드럽고 매끄러운 발을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발냄새, 발혈액순환, 땀냄새 특수 독일풋케어 


십원짜리 동전으로 발냄새제거를? 발냄새 없에는 비결  


발관리 방법과 발냄새 제거방법  


니들이 내성발톱의 고통을 아느냐?


은근히 거슬리는 발바닥 티눈 VS 굳은살  


하이힐 땀시 엄니 발가락 휜거 보셨나요???  


발톱, 손톱에도 무좀이? 발톱무좀 예방법  


발 각질관리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하이힐과 샌들 안에 숨어있는 나의 발건강 발냄새 상태는?





요즘 여성들이 자주 신는 무리하게 높은 하이힐로 발건강 해치는 경우 늘어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하지만 계속되는 통증에도 치료를 해야 하는 상태인지도 인식 못하는 경우 많아 무지외반증에 무차별적으로 노출되고 있습니다.


하루 종일 온몸을 지탱해 주는 고마운 발이긴 하지만 소홀히 관리하고 혹사만 시키고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면 오히려 지태해주기는 커녕 온몸을 고통스럽게 만들어 주는 존재로 전락하기도 한답니다. 


최근 짧아진 봄은 지나가고 여름이 되면서 노출이 많은 여자뿐이 아니라 남자까지 몸매 관리를 위해 무리한 운동을 진행하다 발건강을 해치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발 건강을 방해하는 대표적인 질환으로 발뒤꿈치뼈에서 시작하여 발바닥 앞쪽으로 5개의 가지를 내어 발가락 기저 부위에 붙은 두껍고 강한 섬유띠에 염증이 생기는 족저 근막염과 무지외반증을 들수 있습니다.





발질환중에 가장 흔하게 생기는 족저 근막염이란 발바닥에 체중이 많이 실려도 완충을 하는 스프링 역할을 해주는 족저근막이 손상되면서 염증이 생기고 그 염증으로 인해 걷거나 서있을때 통증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특히 하이힐은 많이 신는 여성들이 많이 발생할수 있는 무지외반증은 발가락이 여러가지 특정한 이유로 두번째 발가락 쪽으로 휘어지면서 서로 겹쳐 마찰이 생겨 엄지발가락 옆의 돌출된 부분이 딱딱한 구도속에서 맣닿아 물집, 염증을 발생시켜 현대인들의 발 건강을 해치고 있습니다.


 무지외반증의 경우 중년 여성의 반이상이라고도 볼수 있는 40%가 앓고 있을정도로 흔한 질환입니다.


 특히 자신의 발폭에 절대로 맞지 않은 겉모양만 중시하여 크거나 작은 신발을 신어 엄지발가락에 무리를 가하거나 여성들이 많이 신는 굽이 높고 속이 좁은 하이힐로 인해 발볼은 좁게 뒷꿈치는 높게 해 발가락에 변형을 가져오는 질환이랍니다.





엄지발가락이 휘어지는 무지외반증을 계속 방치할 경우 통증이 발바닥뿐만 아니라 무릎과 종아리, 허리, 척추, 어깨까지 이어져 몸 전체의 밸런스를 깨고, 수술도 고려하여 병을 확대할 수 있는 치명적인 상황으로 초례될 수도 있습니다.


무지외반증을 예방할수 있는 건강한 발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2~3cm의 굽높이 쿠션감이 있는 완충을 할 수 있는 신발을 신어 발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어쩔수 없이 직업상 장시간 운동을 하거나 서서 업무를 하는 경우 중간에 무지외반증에 도움을 주는 나선운동 스트레칭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무지외반증 수술NO, 엄지발가락교정, 무지외반증 통증없이 관리하는 방법


무지외반증 원인, 관리방법  


하이힐과 발가락휘어지는 무지외반증 예방법  



니들이 내성발톱의 고통을 아느냐?


은근히 거슬리는 발바닥 티눈 VS 굳은살  


하이힐 땀시 엄니 발가락 휜거 보셨나요???  


발톱, 손톱에도 무좀이? 발톱무좀 예방법  


발 각질관리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 Recent posts

분당푸스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