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가죽부츠 어그부츠의 폐해 부츠 발냄새원인





비도 보슬보슬 오고난 후에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부츠의 계절인 겨울이 성큼 다가왔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요즘은 겨울을 대비해 감 사이에 새의 깃털을 넣어 만든 점퍼 스타일의 재킷인 다운재킷이나 원래 호주에서 양털을 이용해 만든 투박한 남성용 신발인 어그부츠 가죽 롱 부츠등 보온용품을 사는 사람들이 부쩍 눈에 띈답니다.  


특히 호주에선 어글리(못생긴)라고 불리는 어그부츠의 경우 여성들의 머스트 해브 패션 아이템으로도 손색이 없을 뿐만 아니라 한겨울 추위에 노출되기 쉬운 제2의 심장인 발을 따뜻하게 보온해주고 유지시켜 많은 여성들이 애용하는 제품이랍니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어그부츠도 다 좋을 수는 없는 법인데요, 보온을 택하자니 바람이 통하지 안아 통풍이 문제가 되곤 한답니다. 





이때 통풍에 취약한 스타킹이나 가죽롱부츠, 어그부츠는 땀의 안에서 밖으로 밀어 내보내는 역할인 배출을 막아 '발냄새'를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발냄새는 발에서 발생한 땀이 생물체 가운데 가장 미세하고 가장 하등에 속하는 단세포 생활체인 세균과 함께 각질층을 분해시키면서 '이소 발레릭산'이라는 악취성 화학물질이 발생하게 돼 나타난답니다.


특히 발바닥에는 포유류에서, 땀을 만들어 몸 밖으로 내보내는 외분비샘인 땀샘 분포가 많아 땀이 나기 쉬운 신체 부위중 하나로 땀이 나면 신발 안은 통풍이 되지 않으며 또한 습한 환경이 되며 단세포 생활체인 세균이 서식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만들게 된답니다.


땀 배출 외에도 피부질환이나 심한  소변에 당분이 많이 섞여 나오는 병인 당뇨 등 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 갑자기 역한 발냄새가 심해질 수 있으므로 갑자기 발냄새가 심해졌다면 건강 이상의 신호로 생각 하고 몸을 살펴봐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발냄새가 나는 가장 큰 원인균인 이소 발레릭산은 발에 땀이 많이 날 때 더 활발히 증식하기 때문에 가죽롱부츠나 어그부츠등과 같이 꽉막힌 신발을 오래 장시간 신을 경우에 평소에 바람이 잘통하게 통풍을 잘 시키고 습기를 없애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목이 긴 여성용 양말. 나일론 따위로 만들어 얇고 신축성이 강한 스타킹을 자주 신는 직장에 다니는 여성이나 유독이나 발냄새가 심한 사람들은 미생물이 만들어내는 항생 물질로 된 약제인 항생제가 포함된 비누로 발을 잘 씻고 건조시키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액체 화장품의 하나. 향료를 알코올 따위에 풀어 만드는 향수나 냄새 제거제보다 알루미늄 클로라이드와 같은 발한 억제제가 역하고 심한 발냄새를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어떤 일에 대하여, 앞에서 말한 측면과 다른 측면을 말할 때 쓰는 한편 발냄새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발에 난 땀을 제 때 깨끗이 말려주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또한 바람이 통하지 않는 통풍이 어려운 재질의 신발을 신었다면 사무실에서는 실내에서 신는 신인 슬리퍼로 갈아 신는 습관을 갖거나 신발을 자주 세탁해 맑고 깨끗함에 청결에 신경쓰는 것도 도움이 된다.   






관련글 더보기


발냄새, 발혈액순환, 땀냄새 특수 독일풋케어 


십원짜리 동전으로 발냄새제거를? 발냄새 없에는 비결  


발관리 방법과 발냄새 제거방법  



니들이 내성발톱의 고통을 아느냐?


은근히 거슬리는 발바닥 티눈 VS 굳은살  


하이힐 땀시 엄니 발가락 휜거 보셨나요???  


발톱, 손톱에도 무좀이? 발톱무좀 예방법  


발 각질관리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최희 아나운서 과도한 하이힐착용 발건강 위험/하이힐 무지외반증 평발 원인







연세대학교를 졸업한 최희가 과도하게 굽이높은 하이힐 빈번한 착용으로 발 건강 위험 진단을 받았습니다. 


이번에는 티비건강 방송 '비타민'에서는 우리 몸 신체,심장보다 더 중요한 제2의 심장으로 불리는 ‘발’ 건강에 대해 알아본답니다. 


먼저 킬힐, 하이힐과 같이 여성들의 굽이 높은 신발착용 또는 남자들의 키높이를 위한  과도한 깔창 착용이 부르는 발의 변형, 잘못된 발 관리로 인해 염증으로 이어지는 발목 염좌와 족저근막염의 증상과 치료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최근 유행하는 마사이 신발등과 같은 발에 편하고 도움이 되는 ㅣㅅㄴ발 기능성 신발에 대한 효과와 발건강을 위한 스트레칭까지. 발에 대한 모든 것을 공개한답다.





특히 섹시하고 남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방송인 최희가 “방송 할 때는 1시간씩 굽이 매우 높은 하이힐을 신고 키가 거인같이 커져서 하늘(?)위로 올라갔다 쉬는 타임에 잠깐 땅에 내려오는데, 나름 발에 무리를 주지 않으려 노력한다” 고 털어놨습니다, 


이를 듣던 이화여자대학교에서 무용을 전공한 MC 아나운서 박은영은 “나는 매주 건강중심 방송인 비타민에서 녹화할 때 최소한 다섯시간은 기본으로 하늘 위에 날고 있다”며 때 아닌 하이힐 자존심 대결을 펼쳐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한편 섹시한 공채 아나운서 최희는 하이힐 신발을 잘 신고 있는지 확인하는 검사에서 자신의 발보다 폭뿐만 아니라 훨씬 작은 하이힐구두 신발에 발가락을 찡겨서 구겨 넣고 있는 것으로 확인돼 스튜디오를 경악케 했습니다.





하이힐을 자주 신게 되면 아나운서 최희의 경우 앞볼이 본인의 발 폭보다 훨씬 좁은 신발이나 굽이 높은 신발을 자주 신다보니 발가락 사이에 신경이 뭉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볼이 본인의 발 폭보다 훨씬 좁은 신발이나 굽이 높은 신발을 자주 신다보니 앞족으로 압력이 쏠려서 앞으로 발바닥이 타는 듯한 통증을 느끼게 된답니다, 


그냥 둘 경우 발가락 앞쪽부분의 신경에 이상이 생겨서 만성 통증이 발생해 수술을 해야 할 수도 있으니 당장 킬힐에서 내려오고 하강하고킬힐 하이힐은 꼭 필요할때만 신어야 되겠습니다. 


자신의 발폭보다 자신의 발에 신발은 맞추어 신는 발볼이 넓은 신발을 신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분당푸스올 분당풋솔루션의 하이힐 건강하게 신는법


굽이높은 신발들 킬힐이나 하이힐을 자주 신으면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하이힐을 신으면 뒤굽이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체중의 90%가 앞으로 쏠리면서 엄지발가락뿐만 아니라 발이 쉽게 피로해지고, 온 몸의 근육이 긴장하게 된답니다. 


발 앞쪽의 마찰로 압력으로 인해 굳은살과 보행시 통증이 심한 티눈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최희 아나운서가 즐겨신은 하이힐은 관절에도 발뿐만 아니라 무리를 준답니다. 


하이힐은 신고 걸을때보다 맨발로 걸을 때보다 무릎관절과 발목관절의 움직임이 더 커지기 때문이랍니다.


발건강을 위해서는 하이힐을 신는 횟수를 최대한 줄이고 오래 착용하지 않는 것이 발건강에 좋습니다. 


착용 시간은 6시간을 넘지 않도록 하고, 일주일에 3~4회 이상 신지 않아야 무리가 덜하답니다. 


하이힐같은 굽이 있는 신발을 신을경우 5cm 이상의 높은 굽을 신는다면 실내에서만큼은 발에 무리를 주지 않는 편안한 슬리퍼로 갈아 신는 것이 좋습니다.


집뿐만 아니라 밖에서도 굽이 높은 하이힐을 신고 난 후에는 자주 발과 종아리를 스트레칭 해주고 마사지를 해서 최대한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도록 해야 한답니다. 


하이힐은 신고 난후에는 발목, 종아리, 무릎 윗부분까지 마사지를 한 후 10~20분 정도 발을 심장보다 높이 올려 휴식을 취하면 피로감과 오래동안 서있어서 발이 부어버리는 부종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니들이 내성발톱의 고통을 아느냐?


은근히 거슬리는 발바닥 티눈 VS 굳은살  


하이힐 땀시 엄니 발가락 휜거 보셨나요???  


발톱, 손톱에도 무좀이? 발톱무좀 예방법  


발 각질관리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겨울철 갈라지는 뒤꿈치 굳은살 발뒤꿈치균열로 아파하고 계신지요? 발굳은살제거





발 뒤꿈치는 구조상으로 신체의 특정 부위와 관련된 발 상응점으로 볼때 생식기에 해당합니다.


제2의 심장인 발관리 풋케어 몸관리는 발부터 시작하세요





허옇체 일어나는 발 각질 두꺼워지는 발바닥 굳은살 논바닥처럼 갈라지는 뒤꿈치 균열 안전하게 통증없는 Natural Foot Therapy 분당 푸스올 분당 풋솔루션





독일 전문풋케어 시스템 분당풋솔루션 뒤꿈치케어의 특징

1. 독일 전문 풋케어 푸스플레게 Natural Foot Therapy방법입니다

2. 굳은살 관리시 통증이 없습니다.

3. 일상생활에 지장이 전혀 없는 Natural Foot Therapy 관리방법입니다

4. 굳은살과 각질의 원인을 파악하여 풋솔루션을 제시하여 재발이 되지 않도록 합니다.


뒤꿈치 부위에 염증이 있거나 각질이나 굳은살 주변에 붓기가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뒤꿈치 갈라짐 전문의와 상담을 하셔야 합니다.


원인분석

1. 피부의 건조함

2. 발구조상 뒤꿈치로 많이 쏠리는 압력

3. 자궁에 문제가 있어 힘들어 함

발뒤꿈치는 신체의 발상응점으로 볼때 몸의 생식기에 해당됩니다.


혹시 어머니나 본인이 심하게 뒤꿈치가 갈라지고 피가난다거나 논다박처럼 갈라지고 각질이 일어나는 경우등등 뒤꿈치에 문제가 있는 경우 산부인과쪽 검사를 꼭 권해드립니다.


관리전 상태

1.뒤꿈치 통증





관리방법

분당 푸스올 갈라져서 피나는 뒤꿈치 독일풋케어 푸스플레게 균열테라피

뒤꿈치의 상태에 따라서 안전하고 통증없이 일일이 수작업으로 세심하게 진행됩니다.


전체 굳은살관리 -> 독일전문풋케어 시스템 푸스플레게 굳은살제거/보습

제품 -> 알프레잔 소프트너, 알프레산 각질제거크림, 알프레잔 보습폼크림



관리일자

11월 26일 2014년


관리장소

분당푸스올 구 분당풋솔루션


관리전후사진






대상

40대 여성


솔루션

뒤꿈치 균열은 굳은살이 과도하게 생기도 건조한 경우 압력에 의해 살이 갈라져 상처가 있거나 2차감염이 될수 있고 뒤꿈치의 피부 균열이 심한경우가 일반적이므로 꼭 안전한 뒤꿈치 전문관리 필요합니다


추천제품소개

알프레산 각질제거크림/ 알프레잔 소프트너/ 알프레산 보습폼크림


효과 : 각질제거, 굳은살 제거, 거친피부 손상된 피부 재생, 뒤꿈치 갈라짐 완화


요즘처럼 날씨가 춥고 건조한 겨을철에는 뒤꿈치 피부 자극이 늘고 피부속에 수분 부족이 심해져 발뒤꿈치 각화증이 악화된답니다. 


하지만 생각없이 무심코 발 각질을 손으로 뜯거나 손톱깍이로 잘라내다 보면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는 문제가 없는 정상적인 생살 부위까지 과다하게 제거하는 결과를 가져와 피부에 치명적인 무리를 줄 수 있고, 피부에 상처가 생겨 세균에 감염될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따라서 외출을 마친 퇴근후에는, 발을 깨끗하게 수건으로 닦은 뒤 특히 발뒤꿈치 등 건조함이 심한 부위에 크림을 발라줘야 한답니다. 


만약 이미 각질이 심하게 논바닥처럼 갈라진 경우라면 샤워나 목욕 후 피부가 부드러워졌을 때 전문적인 관리를 통해 제대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상처나고 갈라진 발뒤꿈치, 발바닥, 발가락심한 굳은살, 각질관리


발 굳은살 제거 어떻게 하세요? 




니들이 내성발톱의 고통을 아느냐?


은근히 거슬리는 발바닥 티눈 VS 굳은살  


하이힐 땀시 엄니 발가락 휜거 보셨나요???  


발톱, 손톱에도 무좀이? 발톱무좀 예방법  


발 각질관리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발톱무좀으로 인한 발톱이 점점 두꺼워지고, 살속으로 파고들어 통증유발하는 내성발톱/파고든 손발톱무좀





발톱무좀/변형되는 발톱 여자 컴플렉스 해방 분당푸스올 GN 독일전문 풋케어 테크닉 발톱테라피


내성발톱(파고들어 상처와 염증이생기는) 수술없이도 아프지 않고 휘업진 발톱을 바로 펴주어 교정하는 GNT발톱교정


안녕하세요 독일풋케어 전문 풋솔루션 분당점입니다





분당푸스올 독일전문 풋케어 시스템 GN테크닉 발톱무좀으로 인한 파고드러 아픈발톱 내성발톱의 기적






독일 전문풋케어 시스템 분당풋솔루션 내성발톱/ 파고드는 발톱/ 무좀발톱케어의 특징

1. 내성발톱 교정으로 전혀 수술이 필요없는 Natural Foot Therapy방법입니다

2. 파고드는 발톱 관리시 통증이 없습니다.

3.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전혀 없는 내성발톱 교정관리방법입니다

4. 풋솔루션을 제시하여 파고드는 발톱이 재발이 되지 않도록 합니다.


내성발톱 주변에 염증이 있거나 무좀발톱 주위에 붓기가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내성발톱/ 발톱무좀 전문의와 상담을 하셔야 합니다.


원인분석

오래된 발톱무좀으로 발톱이 두꺼워지면서 변형이되어 보행시 통증이 심한 상태





관리전 상태

1. 발톱무좀으로 발톱의 두께가 상당히 두껍고 임신과 수유로 인하여 발톱을 뽑아내는 수술도 하지 못하고 임신과 수유로 인하여 발톱무좀약을 먹을수도 없어서 파고드는 내성발톱이 변형된는 것을 계속방치한 상태

2. 한동안은 파고든 발톱이 내성발톱이 별로 아프지 않았는데 발톱무좀으로 점점 두꺼워지는 내성발톱이 살속으로 찔르면서 깊숙히 파고들어가 통증이 심해 많이 아파진 상태



관리방법

1. GN 테크닉 독일전문풋케어 푸스플레게 발톱교정

2. 발톱무좀으로 인해 발톱 안쪽으로 파고 들어간 내성발톱을 바깥으로 내놓음

3. 독일 전문 풋케어 푸스플레게 발톱무좀관리





관리일자


11월20일 2014년


관리장소


분당푸스올(구: 풋솔루션분당)


관리전후사진





대상

30대 여성


분당풋솔루션의 솔루션

1. 발톱무좀으로 인하여 변형되어 파고드는 발톱에 직접 제작을 하여 맞추는 트레이닝 장치부착 + 발톱무좀테라피

2. 발톱뿌리를 정상적인 각도로 되돌리는 유연화 작업 + 무좀 테라피

3. 발톱 각도 펴진 발톱이 휘어지지 않도록 각도를 유지시켜주는 유지장치 맟춤 + 발톱무좀테라피


추천제품소개

분당 푸스올 추천 예방/완화제품(구입문의 분당풋솔루션 070) 4148 - 2638

효과 : 땀, 발톱냄새억제, 발톱/피부무좀방지, 발톱/피부 무좀균억제, 피부소독, 영양공급




1. Mygored sprayflasche (미코데르 무좀방지스프레이)

2. Mykored piffetenflasche (미코레드 무좀방지 오일)

3. Mykored Forte cream (미코레드 무좀방지로션)

4. Mykored nagelolie (미코데르 무좀방지 브러시 오일)






풋솔루션의 발톱이 파고드는 세가지 원인


발톱이 파고드는 원인은 크게 세 가지로 우선 발톱을 잘 못 깎는 행동이 내성발톱/ 조갑감입증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발톱을 깍을대 발톱을 평형으로 깎아서 발톱의 모서리 부분과 양끝이 나오도록 해야 발톱이 살을 파고들지 않는답니다.  


그리고 생각지도 못한 걷는 습관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보행시 걷는 자세가 잘못 돼 발에 쏠리는 힘들이 엄지발가락에 과도한 힘이 다른곳보다 엄지발가락에 쏠리는 경우 내성발톱발병 확률이 높아진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큰 원인인 발톱무좀 같은 질환이 있을 때도 생길 수 있으므로 반드시 발톱무좀을 치료하고 퇴근하고 나서는 발을 청결히 하는 게 중요하답니다.  


내성발톱/파고드는 발톱이 발병 초기에는 파고드는 발톱부위가 약간 빨개지면서 가벼운 통증이 있어 큰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나 증세가 심해질수록 주위의 살이 붓고 진물과 냄새가 나며 내성 발톱 주위가 심하면 곪기 시작하고 냄새와 보행통증이 심해져 정상적인 보행에 어려움을 겪게 된답니다.


만약 내성발톱/파고드는 발톱이 살갗을 파고들어 피부염증이 생겼다면 이를 방치할 경우 또 재발했을 때 이미 한번 부었던 피부라 더 쉽게 눌리고 처음보다 더 아플 가능성이 높습니다. 


결국 약국에서 소염진통제를 먹는 것으로도 낫지 않는 무아지경에 이르기도 한답니다. 





관련글 더보기


무좀약을 못드시는 분을 위한 무좀발톱관리


파고드는 발톱, 무좀발톱 이제 발톱 않 뽑으셔도 됩니다 


무좀 아직도 식초에 발 담그시나요? 



니들이 내성발톱의 고통을 아느냐?


은근히 거슬리는 발바닥 티눈 VS 굳은살  


하이힐 땀시 엄니 발가락 휜거 보셨나요???  


발톱, 손톱에도 무좀이? 발톱무좀 예방법  


발 각질관리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여자필수패션 킬힐,하이힐 무지외반증 부른다/발가락교정 발 질환 무지외반증 원인과 예방법



 



여자들의 발 문제중 가장 흔히 접하는 발의 문제는 족저에 염증이 생기는 근막염이람니다. 


하지만 족저에 염증이 생기는 족저 근막염 못지않게 높은 어떤 시점에 일정한 지역에서 특정 질환을 가진 병자 수의 비율인 발병율을 보이는 질환이 무지외반증이랍니다. 


여성들은 한번쯤은 들어 본적이 있는 무지외반증은 발가락 중에서도 엄지발가락이 새끼발가락 쪽으로 돌아가는 상태를 말한답니다.





특이하게도 현대에서도 아직도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엄지발가락이 새끼발가락 쪽으로 돌아가는 상태인 무지외반증은 발의 형태 중에서도 평발에서 특히 더 많이 나타나고 있으며 하이힐, 킬힐등과 같이 여성들이 많이 신는 뒷굽이 높은 신발을 신는 환경적인 원인도 주요 발생 요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굽이 굉장히 높은 킬힐이 대중매체를 점령하고 여성들의 패션 아이콘으로 떠오르면서 어린 아이들까지 높은 구두를 신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굽이 굉장히 높은 킬힐은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음을 반드시 주의해야 한답니다.


엄지발가락이 새끼발가락 쪽으로 돌아가는 상태인 무지외반증을 겪는 환자들은 통증이 심할 경우 특이 하이힐이나 단화같이 폭이 좁은 신발을 신는 것조차 불편해지게 된답니다. 



걷기 힘든 것은 물론이거니와, 생활하면서 움직일수 있는 작은 동작까지 무릎과 허리까지 통증이 이어진답니다.





또한 남들이 보기에서 엄지발가락의 옆부분이 구두밖으로 튀어나와 미관상으로도 여성들의 발의 모양이 흉해질 수 있습니다. 


여성들의 경우 심각한 증세가 심할 경우에는 수술을 통해 치료를 고려해야 합니다 


하이힐을 신는 어린 세대의 무지외반증 엄지발가락 환자인 경우에는 발보조기(교정기, 무지외반증운동법, 테이핑요법)만으로도 개선의 효과가 크답니다.





무지외반증 예방의 가장 좋은 방법은 볼이 자신의 발폭에 맞게 넓고 뒷굽이 높지 않은 신발을 신는 것이 가장 간단하면서도 좋은 예방법이랍니다. 


또 다른 발의 문제로는 발들이 정상보다 많이 들어올려져있는 형태의 발인 요족 또는 까치발이라고 말하는 첨족 보행이 있습니다. 




발가락 끝이 아래로 꼿꼿이 서서 발꿈치가 땅에 닿지 않는 발인 첨족 보행은 걸음을 걸을 때 발끝으로 걷는 보행 습관을 말한답니다. 


평발도 문제지만 평발과 마찬가지로 문제가 될수 있는 요족 또는 까치발은 만 2세 이전에는 발끝으로 보행하는 경우를 정상으로 보지만, 만 2~3세가 지나면 뒤꿈치 먼저 지면에 닿고, 발 앞쪽으로 체중이 이동되는 것이 정상이랍니다. 


만 2세가 지났음에도 지속적으로 발끝으로 보행하고 국민학교 중학교까지 발끝으로 걸어다닌다면  전문가의 진료를 받아봐야 한답니다.






관련글 더보기


무지외반증 수술NO, 엄지발가락교정, 무지외반증 통증없이 관리하는 방법


무지외반증 원인, 관리방법  


하이힐과 발가락휘어지는 무지외반증 예방법  



니들이 내성발톱의 고통을 아느냐?


은근히 거슬리는 발바닥 티눈 VS 굳은살  


하이힐 땀시 엄니 발가락 휜거 보셨나요???  


발톱, 손톱에도 무좀이? 발톱무좀 예방법  


발 각질관리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 Recent posts

분당푸스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