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발가락 휜 무지외반증, 수술없는 발가락 교정기






엄지발가락 휜 무지외반증, 포기하고 방치했다간‥



특히 성별과 나이대에서도 가장 많은 층을 차지하는 주부들이 무지외반증에 걸리기 쉽습니다.


무지외반증이 심한 사람들은 양쪽 엄지발가락이 두번째 발가락 바깥쪽으로 심하게 보기 싫을 정도로 휘어져 있어 자신의 발 모양에 대한 콤플렉스가 심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무지외반증이 심한 사람들은 발폭이 넓고 엄지 발가락이 튀어나와서 어지간한 신발은 맞지도 않아서 예쁜 신발이나 힐 종류는 아예 신지도 못한답니다. 


무지외반증의 증상은 처음에는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고 방치했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엄지발가락이 엑스자로 둘째 발가락과 엇갈릴 정도로 심하게 휘어지기 시작합니다.






그정도로 진행이 되면 신발은 신을때 통증도 심해 걷기는 물론이고 신발을 신는 것도 힘들어질 지경에 이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엄지발가락 관절이 변형된 ’무지외반증‘ 증상입니다.


 발 모양을 교정하는 것으로 무지외반증이 더이상 진행되지 않고 꾸준히 사용할경우 교정의 효과도 있습니다.





 무지외반증 교정기 사용 후 엄지발가락을 원래의 각도로 돌려놔 통증이 없어지는 것은 물론이고 발모양도 곧게 교정됐습니다.


무지외반증 방치하면 관절 척추 질환 생겨


무지외반증은 엄지발가락이 심하게 둘째번 발가락 쪽으로 엄지발가락이 휘고, 휘어진 엄지발가락의 관절이 돌출되어 신발과 맣닿아 신발을 신기도 힘든 족부 질환이랍니다. 





무지외반증 증상이 심하게 많이 진행된 환자의 경우 엄지발가락이 둘째 발가락과 크로스가 되어 엑스자로 엇갈리는 심각한 변형을 보이기도 합니다. 


무지외반증의 발병원인은? 


선천적 요인으로 발의 아치가 낮은 평평해진 평발과 넓적한 발, 과도하게 유연한 발 등에서 자주 발생합니다, 





혹은 하이힐 등의 신발 코가 좁고 발폭이 얄쌍하며 자신의 발볼보다 폭이 많이 좁고 굽이 높은 신발을 자주 착용하는 것이나 외상 등의 후천적 요인으로 인해 생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흔한 무지외반증의 증상은 엄지발가락 관절 안쪽의 돌출부위의 신발속에서 맞닿는 통증이랍니다. 





또 미용상 외관상 좋지 않을 뿐 아니라 교정을 뒤로 미루면 엄지발가락의 변형과 엄지발가락의 통증이 점점 심해지게 되어 적잖은 문제가 발생한답니다. 


그럼에도 일부 무지외반증 여성환자들뿐만 아니라 남성 무지외반증 환자 중에서도 치료해야겠다는 생각보다는 자신의 엄지발가락 뼈의 변형을 당연하게 어쩔 수 없는 것으로 여기고 지내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당부된답니다. 


무지외반증의 엄지발가락 통증이 심화되면 사람의 걸음걸이에도 심각한 문제를 일으켜 무릎뿐아니라 척추, 엉덩이, 허리에도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무지외반증은 계속 당연한듯이 방치하기보다 무지외반증이라는 생각이 들때 처음조기에 근본적으로 교정하려는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독일전문풋케어 푸스플레게 분당푸스올점 따르면 정도가 심하지 않을 때는 보조기 등의 비수술적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엄지발가락이 휘어진 각도가 45도 이상 휘어진 심한 경우라면 교정 수술로 뼈를 자르고 이어주는 수술을  시행하는 것도 고려해야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무지외반증 수술NO, 엄지발가락교정, 무지외반증 통증없이 관리하는 방법


무지외반증 원인, 관리방법  


하이힐과 발가락휘어지는 무지외반증 예방법  



니들이 내성발톱의 고통을 아느냐?


은근히 거슬리는 발바닥 티눈 VS 굳은살  


하이힐 땀시 엄니 발가락 휜거 보셨나요???  


발톱, 손톱에도 무좀이? 발톱무좀 예방법  


발 각질관리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병원에서 티눈제거 수술 세번후 재발된 티눈 전문 분당티눈전문





병원 외과에서 티눈제거 레이저/냉동/도려내는 수술을 세번 받은후 또 걸을때마다 통증으로 고생하다 분당푸스올 풋솔루션 방문

병원서 수술후 완쾌 2년후 또다시 재발하여 다른쪽 발에 생긴 티눈 .. 이번엔 바로 분당푸스올/풋솔루션으로 방문





독일 전문풋케어 시스템 분당푸스올 분당풋솔루션 티눈케어의 특징

1. 티눈 수술이 필요없는 Natural Foot Therapy방법입니다

2. 티눈 제거관리시 통증이 없습니다.

3. 티눈 제거후에 일상생활에 지장이 전혀 없는 관리방법입니다

4. 티눈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여 풋솔루션을 제시하여 재발이 되지 않도록 합니다.


티눈부위에 염증이 있거나 굳은살 주면에 붓기가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티눈 전문의와 상담을 하셔야 합니다.


원인분석

발의 구조변형으로 인한 과다 압력


티눈은 반복적이거나 자신의 발폭에 맞지않고 하이힐같은 딱딱한 신발과의 과도한 마찰에 의해 각질층이 심하게 두꺼워져 딱딱해지는 증상이랍니다. 


피부의 넓은 부분에 걸쳐 분포하는 아프지 않은 굳은살과 달리 딱딱한 티눈은 한 부위에 집중돼어 안쪽으로 들어가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티눈과 같이 압력에 의해 피부가 딱딱해지는 현상은 가족력처럼 아버지와 아들이 얼굴이 닮은것처럼 유전적인 요인에 의해 발생되는 것은 아니랍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골격 구조는 발뼈의 모양 뼈가 돌출된곳등은 아빠나 엄마발뼈모양과 많이 닮을수 있는 유전의 영향을 받는답니다. 


만약 발의 구조혹은 발뼈의 모양이 일정하지 않고 정상적이지 않거나, 인대가 잘 늘어나는 유전의 형질을 가진 가족력을 가진 경우, 신발속에서 다른 사람들보다 피부마찰이 자주 일어나 티눈이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관리전 상태

2007년에 온양에서 굉장히 심한 발바닥 티눈때문에 방문

세번이나 병원에서 외과적 티눈 제거 수술을 하고 난 상태

7년이 지난 후에 다른쪽 발에 재발하여 분당푸스올 재방문




관리방법

분당푸스올의 푸스플레게 풋테라피 관리


관리일자

12월 19일 2014년


관리장소

분당푸스올/ 분당풋솔루션


관리전후사진




대상

30대 남


솔루션


티눈은 하이힐같은 딱딱한 신발속에서의 마찰이나 압력이 있는 부위에 생기기 때문에 피부에 가해지던 신발속 압력이 제거되면 자연스럽게 사라진답니다. 


발의 마찰을 최소화하기 위해 힘을 올바르게 받게해줘 밸런스를 맞추어주는 교정신발을 신거나 신발 안쪽에 힘을 받지 않도록 완충을 해줄수 있는 실리콘패드를 깔면 티눈을 없애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추천제품소개




분당푸스올 추천 티눈 굳은살 예방/완화 제품

(구입문의는 분당푸스올 070) 4148 - 2638

1.앞꿈치 충격 완화 고리형 투명 젤패드

2.앞꿈치 충격 완화 덧신젤패드

3.앞꿈치 충격완화 고리형 젤패드








관련글 더보기


티눈수술 NO, 굳은살, 각질 통증없이 관리하는 방법


티눈과 사마귀에 관한 모든 것/ 티눈과 사마귀 구별방법


걸을때마다 아픈 굳은살, 알고보니 티눈과 사마귀




니들이 내성발톱의 고통을 아느냐?


은근히 거슬리는 발바닥 티눈 VS 굳은살  


하이힐 땀시 엄니 발가락 휜거 보셨나요???  


발톱, 손톱에도 무좀이? 발톱무좀 예방법  


발 각질관리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발톱에 멍이든후 살속으로 파고드는 엄지발톱 내성발톱교정하기





분당푸스올의 독일 전문 풋케어 GN 테크닉 발톱보정/교정





독일 전문풋케어 시스템 분당풋솔루션 내성발톱 케어의 특징

1. 수술이 필요없는 Natural Foot Therapy방법입니다

2. 내성발톱/파고드는발톱 교정시 통증이 없습니다.

3. 일상생활에 지장이 전혀 없는 교정방법입니다

4. 풋솔루션을 제시하여 파고드는발톱 /내성발톱이 재발이 되지 않도록 합니다.


파고든 엄지발톱에 염증이 있거나 내성발톱 주위에 붓기가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전문의와 상담을 하셔야 합니다.


멍든발톱/ 발톱변형/ 파고든 발톱 푸스올 GN테크닉


원인분석

발톱에 멍이 든후 멍이든 발톱아래로 내성발톱이 살을 찌르면서 새로 자라나기 시작

파고드는 새 발톱이 내성발톱 뿌리쪽 깊숙히 저 안쪽에서 변형되어나오기 시작





관리전 상태

오기전 외부충격으로 인하여 발톱에 멍이 들어서 천천히 아파오더니

갑자기 발톱이 살안으로 점점더 말리기 시작한상태


관리방법

파고들고 멍이든 발톱을 안전하게 제거하고 새로 자라나오는 내성/ 파고드는 발톱에 독일전문풋케어 푸스플레게 시스템

GN테크닉교정을 시작하여 정상의 발톱으로 교정


관리일자

12월17일 2014년


관리장소

푸스올분당 /분당풋솔루션


관리전후사진




대상

20대 여성


솔루션

독일전문풋케어 푸스플레게 시스템

GN테크닉교정응 이용하여  발톱 안쪽으로 파고들어간 발톱을 바깥으로 펴서 꺼내놓음 발톱이 정상적으로 자라나올때까지 발톱의 뿌리부분을 펴줍니다.



추천제품소개




안티믹스/미콜린

피부무좀과 발톱무좀의 예방,소독

-가려운 피부의 진정

-자연면역력 증진 

-무좀균의 억제 


풋솔루션의 내성발톱 팁!

내향성 발톱 증상(내성발톱, 파고드는발톱)이란 주로 파고드는 엄지 발톱이 살 안쪽을 깊숙하게 파고들어 피가 날수고 있고 염증과 통증을 유발하는 증상이랍니다. 


내향성 발톱 발병 원인중에 가장 클수있다고 보는 원인은 평소 발톱을 깍을때 일자가 아닌 둥근 형태로 자르는 습관 때문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내향성 발톱을 미리미리 예방하기 위해서는 파고드는 발톱을 깍을때 양쪽 모서리를 일자형태로 자르는 게 중요하답니다. 


발톱을 자를때 너무 타원형으로 자르게 되면 엄지발톱 안쪽으로 바짝 잘린 발톱이 살속으로 파고들어 살안에 염증을 유발하게 된답니다.


남자와는 달리 여자의 경우에는 굽이 높고 딱딱하며 발을 압력을 받게 하며 꽉 조이는 하이힐 등을 오래 신거나, 남자의 경우 공기가 안통하는 신발을 오래신고 일을하여 생기는 발톱무좀을 방치해서 엄지발톱이 변형된 경우 내향성 발톱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관련글 더보기


통증없는 내성발톱교정, 파고드는발톱 교정방법 수술NO!


니들이 내성발톱의 고통을 아느냐?


당신의 발톱은 안전하신가요? 파고드는발톱, 내성발톱의 모든것~!  



니들이 내성발톱의 고통을 아느냐?


은근히 거슬리는 발바닥 티눈 VS 굳은살  


하이힐 땀시 엄니 발가락 휜거 보셨나요???  


발톱, 손톱에도 무좀이? 발톱무좀 예방법  


발 각질관리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친절하시고 통증없이 파고드는 발톱 내성발톱을 수술없이 교정해주는 분당푸스올 분당풋솔루션 분당내성발톱





분당 푸스올(구 분당풋솔루션) 에 발톱이 파고들고 두꺼워져서 피가나고 염증도 있어서 제가 처음 분당푸스올에 왔을때가 2년전이었는데 까먹지도 않고 또 분당 푸스올 풋솔루션을 다시 찾을 정도로 친절하시고 통증없이 치료를 해주십니다. 


발이 파고들어 아플땐 여기만 오고 싶네요~

하루빨리 유명해지셔서 많은 사람들이 분당푸스올에 찾아와서

대박나시길 간절히 바라겠습니다~!!!






풋솔루션 팁 

내성발톱 예방하려면???


발톱이 파고들어 발톱 옆의 살을 자극해서 상처를 내고 통증이 있어 걷기도 힘든 내향성 발톱은 발톱의 옆면과 측면이 발톱 주름의 옆 피부를 파고 들어가 찔러서 발생하는데요, 엄지발톱에서 가장 흔하게 발생합니다. 


내성발톱의 증상은 ???


발톱의 붙어있는 측면에 접촉해 있는 피부가 붓고 빨개지며 통증이 나타나게되며, 심해질 경우 발톱 주위가 세균에 감염되어 곪게 되고 염증으로 인하여 육아조직(상처의 회복과정에서 나타나는 조직으로 흉터나 남을 수 있음)이 자라나거나 통증이 심해져 정상적 보행이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내성발톱이 있는 고생스러운 발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다가 꽉 끼는 신발이나 발이나 엄지발가락을 아주 쪼이고 타이트한 스타킹을 사용하지 않아야 하며 내성발톱(파고들어 염증이나 상처가 생겨 출혈이 심한 발톱등등)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쓰레빠를 신거나 엄지발가락에 압력을 받지않는 평안한 신발을 신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내성발톱을 예방하기 위하여 발톱을 깎을 때 손톱 깎기를 발톱 양측으로 깊숙한 곳까지 밀어넣어 일률적으로 짧고 둥글게 깍는 습관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일자로 깎는 것을 권유합니다. 


발톱을 일반적인 손톱깍기로 일자로 자르기란 상당히 어려움을 받으며 당뇨가 있는분들이거나 노인분들은 풋케어전문가의 도움을 받는것도 좋습니다.


내성발톱, 파고든 발톱을 자를때는 특히 파고든 발톱의 양 옆 모서리 끝이 항상 살위에 올라올수 있도록 외부에 노출되도록 해야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통증없는 내성발톱교정, 파고드는발톱 교정방법 수술NO!


니들이 내성발톱의 고통을 아느냐?


당신의 발톱은 안전하신가요? 파고드는발톱, 내성발톱의 모든것~!  



니들이 내성발톱의 고통을 아느냐?


은근히 거슬리는 발바닥 티눈 VS 굳은살  


하이힐 땀시 엄니 발가락 휜거 보셨나요???  


발톱, 손톱에도 무좀이? 발톱무좀 예방법  


발 각질관리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혹시 나도 평발? 평발이 생기는 원인 평발 발교정






사람의 정상적인 발은 발바닥에 뼈의 구조상 움푹 들어간 아치가 있습니다. 


적당한 크기의 발의 뼈 아치는 사람들이 뛰어다니거나 걸을 때 발에 전달되는 충격을 줄여주는 스프링같은 쿠션역할을 하고 추진력을 만든답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뛰어다니거나 걸을 때 발에 전달되는 충격을 줄여주는 스프링같은 쿠션역할을 하는 아치가 없고 발바닥이 평평한 평발(편평족)은 걸을 때 발바닥 전체가 딱딱한 지면에 닿아 발의완충 기능을 제대로 못하고 추진력 또한 떨어진답니다. 


평발의 구조를 가진 사람이 조금만 걸어도 쉽게 힘들고 피로해지는 것은 이런 이유 때문이랍니다.


그런데 문제는 자신의 발이 평발인지 어떤발인지 모르는 사람이 굉장히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자신의 발을 확인하기 위해서 발바닥을 뒤집어 봤을 때 정상처럼 보이는 유연성 평발이 많기 때문이랍니다. 


체중이 실리지 않은 상태에서도 항상 평평한 평발인 강직성 평발과 달리 유연하게 변동이 있는 유연성 평발은 보통 땐 발뼈의 아치가 정상처럼 유지되다 보행시처럼 체중이 실리면 발뼈 아치가 무너지며 납작하게 펴진답니다. 


실제로도 발 통증 때문에 독일전문풋케어 시스템인 푸스플레게를 찾은 후에야 자신의 발이 평평한 발로 평발인 것을 알게 되는 사례가 많습니다. 


일반사람들이 쉽게 평발을 확인하는 평발 여부는 하얀 종이 위에 발에 물을 뭍힌후 발 도장을 찍어보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에 어느정도로 적당히 물을 적신 후 바싹 마른 시멘트가 물과 반응하여 굳어지는 수화반응(水和反應)을 일으킨 콘크리트 바닥이나 색깔이 있는 종이 위에 올라 발바닥 모양을 찍었을 때 발바닥 전체가 찍히면 평발이랍니다.





2. 평발, 세심하게 발 관리해야 족저근막염 예방


평발은 발뼈의 아치가 다른사람들보다 낮기 때문에 보행시에 발바닥 충격을 완충하지 못하고 지면의 외부 충격을 그대로 전달해 족저근막염이 생길 위험이 높습니다. 


사람의 발의 구조상 발꿈치뼈와 발가락을 연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족저근막은 발바닥의 아치를 지지하는데요, 지지를 하는 이곳에 과부하가 걸려 근막이 매우 약해지고 발이 붓고 염증이 생기는 질환이 바로 족저근막염이랍니다. 


심한 경우 근막이 깨어지거나 갈라져 터지는 파열되기도 한답니다. 


특히 중년 여성의 경우, 다른 사람들보다 발이 큰 사람,키보다 체중이 너머 많이 나가는  과체중인 사람, 콘크리트 바닥같은데서 딱딱한 바닥에서 운동을 많이 하는 사람이 평발일 경우 근막에 염증이 생기는 족저근막염에 걸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족저근막염의 증상중에서도 가장 흔한 증상에는 아침에 첫발을 뗄 때나 앉아 있다 일어설 때 뒤꿈치에 통증이 갑자기 느껴진다면 다 끝나거나 지난 일인 이미 족저근막염이 생겼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침에 기상할때 뒤꿈치에 심하게 일어나는 족저근막염은 낮 시간에 활동을 하다 보면 통증이 줄어들지만서도, 족저근막염이 갈수록 통증이 심해지므로 서둘러 전문적인 풋케어를 받아야 한답니다.






발 뒤꿈치에 염증이나 통증이 생기는 족저근막염은 주파수가 가청주파수 20kHz(킬로헤르츠)보다 커서 인간이 청각을 이용해 들을 수 없는 음파인 초음파 검사로 진단하는데, 수술하지 않고 체외충격파나 약물, 스트레칭 등으로 치료한답니다. 


족저근막염의 또 한가지 효과적인 해결방법의 하나는 발바닥 아치를 밸런스를 맞추어 안정적으로 유지해주는 교정용 특수 깔창을 신발에 넣어 치료하기도 한답니다. 





특히 통증이 생긴 뒤꿈치의 염증 부위에 물리적인 충격파를 가하는 체외충격파는 단위 시간 내의 혈액의 유량인 혈류량을 늘려 근막 조직을 재생시키는 효과가 뛰어나고 신경을 느리고 무디어지게 만들고 둔화시켜 통증을 완화한답니다.


발의 구조가 평발인 사람은 특히 족저근막염을 발생되기 하지 않게 예방하기 위해 항상 다른사람들보다 발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 한답니다. 


평발이거나 평발과 비슷한 구조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오래 걷거나 서있을때 또는 발바닥이 아플 때는 집에서 퇴근후 얼음찜질을 하면 통증이 완화된답니다. 


평발과 족적근막이 발생되는 사람들의 주의사항은 신발은 밑창에 완충이 잘되는 쿠션이 있으면서 아치를 지지해주는 종류가 좋습니다.


퇴근후에 집으로 돌아가거나 돌아와서 귀가 후 발바닥과 종아리 신체 부위의 근육이나, 건, 인대 등을 늘여주는(신전시키는) 스트레칭으로 발의 피로를 풀어주는 습관도 필요하답니다.






관련글 더보기


평발교정방법과 발의 아치교정


평발이면 무조건 군대 안간다? 평발에 대한 오해


평발만드는 습관과 올바른 신발의 선택요령  


유아기 발관리 방법  




니들이 내성발톱의 고통을 아느냐?


은근히 거슬리는 발바닥 티눈 VS 굳은살  


하이힐 땀시 엄니 발가락 휜거 보셨나요???  


발톱, 손톱에도 무좀이? 발톱무좀 예방법  


발 각질관리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 Recent posts

분당푸스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