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발가락 휜 무지외반증, 수술없는 발가락 교정기






엄지발가락 휜 무지외반증, 포기하고 방치했다간‥



특히 성별과 나이대에서도 가장 많은 층을 차지하는 주부들이 무지외반증에 걸리기 쉽습니다.


무지외반증이 심한 사람들은 양쪽 엄지발가락이 두번째 발가락 바깥쪽으로 심하게 보기 싫을 정도로 휘어져 있어 자신의 발 모양에 대한 콤플렉스가 심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무지외반증이 심한 사람들은 발폭이 넓고 엄지 발가락이 튀어나와서 어지간한 신발은 맞지도 않아서 예쁜 신발이나 힐 종류는 아예 신지도 못한답니다. 


무지외반증의 증상은 처음에는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고 방치했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엄지발가락이 엑스자로 둘째 발가락과 엇갈릴 정도로 심하게 휘어지기 시작합니다.






그정도로 진행이 되면 신발은 신을때 통증도 심해 걷기는 물론이고 신발을 신는 것도 힘들어질 지경에 이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엄지발가락 관절이 변형된 ’무지외반증‘ 증상입니다.


 발 모양을 교정하는 것으로 무지외반증이 더이상 진행되지 않고 꾸준히 사용할경우 교정의 효과도 있습니다.





 무지외반증 교정기 사용 후 엄지발가락을 원래의 각도로 돌려놔 통증이 없어지는 것은 물론이고 발모양도 곧게 교정됐습니다.


무지외반증 방치하면 관절 척추 질환 생겨


무지외반증은 엄지발가락이 심하게 둘째번 발가락 쪽으로 엄지발가락이 휘고, 휘어진 엄지발가락의 관절이 돌출되어 신발과 맣닿아 신발을 신기도 힘든 족부 질환이랍니다. 





무지외반증 증상이 심하게 많이 진행된 환자의 경우 엄지발가락이 둘째 발가락과 크로스가 되어 엑스자로 엇갈리는 심각한 변형을 보이기도 합니다. 


무지외반증의 발병원인은? 


선천적 요인으로 발의 아치가 낮은 평평해진 평발과 넓적한 발, 과도하게 유연한 발 등에서 자주 발생합니다, 





혹은 하이힐 등의 신발 코가 좁고 발폭이 얄쌍하며 자신의 발볼보다 폭이 많이 좁고 굽이 높은 신발을 자주 착용하는 것이나 외상 등의 후천적 요인으로 인해 생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흔한 무지외반증의 증상은 엄지발가락 관절 안쪽의 돌출부위의 신발속에서 맞닿는 통증이랍니다. 





또 미용상 외관상 좋지 않을 뿐 아니라 교정을 뒤로 미루면 엄지발가락의 변형과 엄지발가락의 통증이 점점 심해지게 되어 적잖은 문제가 발생한답니다. 


그럼에도 일부 무지외반증 여성환자들뿐만 아니라 남성 무지외반증 환자 중에서도 치료해야겠다는 생각보다는 자신의 엄지발가락 뼈의 변형을 당연하게 어쩔 수 없는 것으로 여기고 지내는 경우가 많아 주의가 당부된답니다. 


무지외반증의 엄지발가락 통증이 심화되면 사람의 걸음걸이에도 심각한 문제를 일으켜 무릎뿐아니라 척추, 엉덩이, 허리에도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무지외반증은 계속 당연한듯이 방치하기보다 무지외반증이라는 생각이 들때 처음조기에 근본적으로 교정하려는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독일전문풋케어 푸스플레게 분당푸스올점 따르면 정도가 심하지 않을 때는 보조기 등의 비수술적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엄지발가락이 휘어진 각도가 45도 이상 휘어진 심한 경우라면 교정 수술로 뼈를 자르고 이어주는 수술을  시행하는 것도 고려해야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무지외반증 수술NO, 엄지발가락교정, 무지외반증 통증없이 관리하는 방법


무지외반증 원인, 관리방법  


하이힐과 발가락휘어지는 무지외반증 예방법  



니들이 내성발톱의 고통을 아느냐?


은근히 거슬리는 발바닥 티눈 VS 굳은살  


하이힐 땀시 엄니 발가락 휜거 보셨나요???  


발톱, 손톱에도 무좀이? 발톱무좀 예방법  


발 각질관리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 Recent posts

분당푸스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