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필수패션 킬힐,하이힐 무지외반증 부른다/발가락교정 발 질환 무지외반증 원인과 예방법



 



여자들의 발 문제중 가장 흔히 접하는 발의 문제는 족저에 염증이 생기는 근막염이람니다. 


하지만 족저에 염증이 생기는 족저 근막염 못지않게 높은 어떤 시점에 일정한 지역에서 특정 질환을 가진 병자 수의 비율인 발병율을 보이는 질환이 무지외반증이랍니다. 


여성들은 한번쯤은 들어 본적이 있는 무지외반증은 발가락 중에서도 엄지발가락이 새끼발가락 쪽으로 돌아가는 상태를 말한답니다.





특이하게도 현대에서도 아직도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엄지발가락이 새끼발가락 쪽으로 돌아가는 상태인 무지외반증은 발의 형태 중에서도 평발에서 특히 더 많이 나타나고 있으며 하이힐, 킬힐등과 같이 여성들이 많이 신는 뒷굽이 높은 신발을 신는 환경적인 원인도 주요 발생 요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굽이 굉장히 높은 킬힐이 대중매체를 점령하고 여성들의 패션 아이콘으로 떠오르면서 어린 아이들까지 높은 구두를 신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굽이 굉장히 높은 킬힐은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음을 반드시 주의해야 한답니다.


엄지발가락이 새끼발가락 쪽으로 돌아가는 상태인 무지외반증을 겪는 환자들은 통증이 심할 경우 특이 하이힐이나 단화같이 폭이 좁은 신발을 신는 것조차 불편해지게 된답니다. 



걷기 힘든 것은 물론이거니와, 생활하면서 움직일수 있는 작은 동작까지 무릎과 허리까지 통증이 이어진답니다.





또한 남들이 보기에서 엄지발가락의 옆부분이 구두밖으로 튀어나와 미관상으로도 여성들의 발의 모양이 흉해질 수 있습니다. 


여성들의 경우 심각한 증세가 심할 경우에는 수술을 통해 치료를 고려해야 합니다 


하이힐을 신는 어린 세대의 무지외반증 엄지발가락 환자인 경우에는 발보조기(교정기, 무지외반증운동법, 테이핑요법)만으로도 개선의 효과가 크답니다.





무지외반증 예방의 가장 좋은 방법은 볼이 자신의 발폭에 맞게 넓고 뒷굽이 높지 않은 신발을 신는 것이 가장 간단하면서도 좋은 예방법이랍니다. 


또 다른 발의 문제로는 발들이 정상보다 많이 들어올려져있는 형태의 발인 요족 또는 까치발이라고 말하는 첨족 보행이 있습니다. 




발가락 끝이 아래로 꼿꼿이 서서 발꿈치가 땅에 닿지 않는 발인 첨족 보행은 걸음을 걸을 때 발끝으로 걷는 보행 습관을 말한답니다. 


평발도 문제지만 평발과 마찬가지로 문제가 될수 있는 요족 또는 까치발은 만 2세 이전에는 발끝으로 보행하는 경우를 정상으로 보지만, 만 2~3세가 지나면 뒤꿈치 먼저 지면에 닿고, 발 앞쪽으로 체중이 이동되는 것이 정상이랍니다. 


만 2세가 지났음에도 지속적으로 발끝으로 보행하고 국민학교 중학교까지 발끝으로 걸어다닌다면  전문가의 진료를 받아봐야 한답니다.






관련글 더보기


무지외반증 수술NO, 엄지발가락교정, 무지외반증 통증없이 관리하는 방법


무지외반증 원인, 관리방법  


하이힐과 발가락휘어지는 무지외반증 예방법  



니들이 내성발톱의 고통을 아느냐?


은근히 거슬리는 발바닥 티눈 VS 굳은살  


하이힐 땀시 엄니 발가락 휜거 보셨나요???  


발톱, 손톱에도 무좀이? 발톱무좀 예방법  


발 각질관리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 Recent posts

분당푸스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