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종류별 각질 관리 방법

피부타입별 각질 제거 방법!!

 

 


각질층은 피부의 가장 바깥부위에 존재하고 있는 부분으로 외부로 부터 세균의 침투를 막아주고 자외선이나 마찰,온도변화등의 자극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해주는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28일의 주기로 오래된 각질의 탈락이 이루어 지며 나이가 들어 신진대사가 느려지거나 건강상의 이유로 떨어져 나가야 할 각질이 제때 잘 탈락되지 않게 되면 과각질로 인하여 전체적으로 피부가 두꺼워 보이고 거칠하고 칙칙해 보이게 됩니다.

 

일교차가 심한 가을에 각질이 심해 지는 원인은 날씨가 차가워 지면서 신진대사가 느려지고 피지분비량이 감소하고 날씨또한 건조하므로 각질이 심해 지게 됩니다.각질층은 20개 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목욕탕에서 강하게 피부를 자극하게 되며 피부를 보호 해주는 각질을 벗겨 내게 될 수 있으며 정도가 심할 경우 각질층의 회복이 어려워져 피부의 건조함이 더욱 심하게 발전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피부 타입별 각질 관리 방법

 

1.지성 피부
피지의 과다 발생으로 각질이 두껍게 쌓일수 있으므로 피부트러블의 발생이 쉬우므로 이중세안과 피지조절 등으로 청결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합니다.

 

2.건성 피부
세안후 물기가 마르기전 수분과 유분을 보충해주고 평소 1.8리터 이상의 물먹는 것을 생활화 해주며 야채와 과일의 섭취을 많이 섭취 해줍니다.

 

3.중성 피부
이상적인 피부타입으로 평소 꾸준한 관리를 해줌으로써 피부타입이 나쁜쪽으로 변하는것을 예방해 줍니다.

 

4.민감성 피부
주1회 정도 부드럽고 가벼운 마사지를 해주며 피부에 자극을 주는 행동은 하지 않도록 하고 야채와 과일등을 충분히 먹고 충분한 수면을 취해주고 흡연과 음주를 절제해주는 등의 생활습관을 바꿔 줌으로써 피부개선을 하도록 해줍니다.
 

목욕탕에서 이태리타올 등을 사용하여 과격한 피부자극으로 때를 벗겨내는 행동은 피부에 심한 자극으로 건강한 각질을 벗겨 내게 되어 수분부족,피부노화등의 문제를 발생 시키게 되므로  비누등의 세면제를 사용하여 피부에 자극없이 가볍게 때만 탈락 시키도록 합니다. 


'동안피부 만들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꿀 과연 피부에 좋을까?  (0) 2009.10.15
가을철 피부관리팁  (0) 2009.10.13
피부관리상식 13가지  (0) 2009.10.12
피부문제에 따른 천연팩 만드는법  (0) 2009.10.12
피부 미인의 SKIN TIP  (0) 2009.10.09

+ Recent posts

분당푸스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