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전문 풋케어 시스템 푸스플레게관리 스토리






독일 전문 풋케어 시스템 푸스플레게란?


한국에서는 많이 생소할수 있는 푸스플레게시스템(Fuss-Pflege)는 1950년대 이전부터 유럽과 특히 독일에서 발전되고 독일에서 일반화된 발에 관련된 발전문케어 기법으로서

발에만 사용할수 있는 안전하고 전문적인 도구와 기계를 이용하여 발의 피부와 발톱 그리고 발뼈구조에 생길 수 있는 발에 관련된 모든 문제를 예방하고 관리하는 분야입니다.


생소한 단어인 푸스플레게는 독일말로서 단어의 의미를 그대로 풀어보면 푸스(Fuss)는 영어의 foot(발), 플레게(Pflege)는 care(관리)로서 한국적인 말로 그대로 번역하면 발관리라는 말이 되며 발의 미용을 생각하는 미용학적관리와 발의 통증을 우선시 여기는 의학적발관리(병원에서의 외과적수술과 전문 의약품 처방같은)의 중간적 개념의 관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미용과 의학의 개념을 좀더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 예를 들면 파고드는 발톱(내성발톱)을 가위나 기본적인 패디큐어 도구만을 이용해서 케어하는 것을 미용적발관리라고 한다면 병원에서 수술을 통해 발톱을 뽑는 것 또는 발톱을 태우는 것등을 의학적발관리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푸스플레게는 발톱을 뽑지 않고 수술이 아닌 비수술적 방법으로 교정을(3TO Spange/Gold Spange)를 통해 수술없이 통증없이 관리하는 그 중간적 방법입니다.

+ Recent posts

분당푸스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