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성발톱] 심한 내성발톱에 대해

전 1주일째 심한 내성발톱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중3학생입니다. 1주일전 발톱을 잘못깍아서 내성발톱이 생겼는데 이놈의 발톱이 1주일이 되더니 아예 살을  갈고리 모양으로 파고들아서 제 기술(?)로는 파낼수도 없게 되었습니다.

 

발톱을 연하게 해서 때내게 할려해도 아예 발톱이 단단해져 그냥 긁히기만 합니다.  파고든 발톱때문에 살도 많이 부어오르고 고름도 많이 오름니다. 이런 내성발톱은 꼭병원에 가야합니까??????????

 

4일후에 휴가인데 제발좀 ㅜ.ㅜ

 

 

 

너무 걱정하시는 거 같지만, 제가 전문적으로 뭐라고 답변을 못해드릴거 같아서 답변쓰기를 포기하려다가.... 아무래도 자꾸 마음에 걸려서 이렇게 답변을 하게 되었어요.

 

지금 많이 아프시죠??

 저도 예전에 내성발톱으로 걷는 거 조차 무척 고통스러웠는데 이젠 내성발톱 때문에 고생하는 일이 없어요. 일단 발톱 갂는 습관을 바꿔버렸거든요. 대부분 발톱을 둥그렇게 자르시는데, 절대 그렇게 자르시면 안되구요.

 

발톱을 일자로 자르셔야 해요. 거의 모든 분들이 내성발톱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해주시는 답변중에 이건 꼭 껴있더라구요.

 

저도 TV에서 봤는데, 한의원의사님께서 꼭 그렇게 잘라야 한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제가 지금 그렇게 하고 있어서 내성발톱이 생기지 않구요. 문제는, 현재 님께서 내성발톱으로 고생하시고 계시니까

 

일단은 이 내성발톱이 낳아야 앞으로 발톱을 일자로 자를 수 있는거니까...

그럼 지금 당장의 해결책이 중요한 거 같네요.다른 분들의 의견을 보니까.... 발톱을 이쑤시게나 손톱으로 살짝 들어올려서 염증을 생기게 하는 뾰족한 발톱을 잘라주는 방법이 있다는데...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그것보다 병원을 가시거나 아니면 엄청 고통 스러울 테시지만, 당분간 발톱이 계속 자라나게 냅두는 게 낳을 거 같아요.

 

그렇게 방치해두면 어느새 살속에 깊게 박힌 발톱이 자라나면서 그곳에 자연스럽게 뚫고 나오잖아요. 그러면 그때 !  또 톱을 미리 둥글게 자르는 게 아니고, 아까 제가 말씀 드린 것처럼  꼭 ! 발톱 가운데 부분을 중심으로 일자로 잘라 주세요. ㅡ   < 이 모양으로 잘라주세요.

 

아무튼 그러면 정말 해결되는데요. 그렇게 방치해 두시는 시간이 고통스러우시다면 병원을 가세요. 그렇다고 병원가서 수술하시는 게 안아프다고는 말씀 못 드리겠네요. 아무튼 이 질문을 보고 그냥 넘어갈 수 없다는 생각에 나름대로 열심히 답변을 하고 가요.

 

꼭 하루빨리 낳으세요 !

 

 

1.내성발톱수술(발톱제거)

 

일반적으로 내성발톱수술이란 정형외과나 피부과에서 마취후진행이 됩니다.

안으로 들어간 발톱부분보다 조금넓게 (메스를이용하여) 세로방향으로 금을 내거나 수술용 가위로 세로 방향으로 잘라낸뒤 아래로 잡아뽑습니다.

 

뽑아낸발톱의 상처로 인하여 아무는데 1주~3주이상 소요됩니다. 그러나 발톱의 뿌리는 그대로 남아있기 때문에  발톱이 자라나오는 동안(2~5개월)은 발톱이 눌리지 않아서 통증이 없다가 새로 잘라나온 발톱이 다시 살을 압박하거나 상처를 내기 시작하면 통증이 새작됩니다.

 

부작용으로는 잡아뽑은 발토부분에 발톱무좀이 생겨거 두꺼운 발톱이 되는경우, 또는 발톱이 변형되어 자라거나 더 파고드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비용은 병원에따라 1만원~6만원까지 다르게 적용이 됩니다.

 

2.뿌리제거수술

 

그러나 이와 다르게 뿌리를 제거하는 수술을 할경우에는 앞의 방법보다는 통증과 완치기간, 그리고 좀더 삐싼 비용이(13만원 이상) 따르지만 수술만 성공하면  파고들어간 발톱이 다시 자라나오지 않기 때문에 훨씬 효율적입니다.

 

수술은 발톱과 뿌리를 동시에 제거하며 뿌리부분은 긁어내거나 레이져로 태운 후 피부를 봉합합니다. 단점은 잘라낼때 발톱의 상당부분이 (대략 3분의 1~2분의 1)잘려나가서 발톱의 모양이 부분적으로 좁고 길게 자라게 됩니다.

 

남성의 경우 좀 상관없지만 여성의 경우는  미용상 상당한 문제가 있을수있습니다. 또 한가지는  수술 후 뿌리가 부분적으로 제거된경우에는 뽑아낸 발톱뿌리가 변형되어(찌글찌글,금이간상태,부분적 더디자람) 관리하기가 더힘들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3.내성발톱교정

 

발톱교정은 다섯가지로 나누어가능합니다

 

 

1.탐포나데 보정법

("연준아빠"라고 네이버블러그에 소개가 잘되어있습니다.)

   :발톱이 완만한경우: 파고든발톱아래 솜을 넣는방법

 

2.안전커팅법   :푸스플레게 기법으로 통증없이 발톱의 일부분만 제거하는방법

 

3.B/S스팡 교정법  :완만한발톱교정법(3주정도후 재교정해야함)

 

4.Gold스팡 교정법  :완만한경우부터 많이 파고든경우까지 교정가능(6주~8주경 재교정)

 

5.3TO스팡 교정법(독일발건강센터-풋솔루션에서만 가능)

  :가장 장력이 강하여 심한 발톱,통증있는 발톱에 바로 효과가 있는 교정법(8~10주후 재교정)   

    

    

    

 

출처 : 독일발건강센터

 

 

 

 


'FOOT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성 발톱에 대해서  (0) 2009.10.20
내성발톱.. 급해요 ㅠㅠ  (0) 2009.10.20
내성발톱에 대해...  (0) 2009.10.18
발톱이 살을 파고 듭니다. 흔히 말하는...내성발톱  (0) 2009.10.18
내성발톱 수술 할때  (0) 2009.10.18

+ Recent posts

분당푸스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