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걸그룹들을 보면 구두의 굽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늘씬하고 아름답게 보이기 위해서인데요. 그런데 잘못하면 크게 다칠 수 있고 신체장애까지 일으킬 수 있답니다. 요즘 쉴새없이 경쾌한 춤을 추며 무대를 누비는 걸 그룹들은 거의 구두 굽 높이가 12 센티미터 이상입니다.

굽이 10 센티미터가 넘어 아찔할 정도라고 해서 이른바 킬힐이라고도 합니다.

이렇게 갈수록 걸그룹의 굽이 높아지는 건 좀 더 커 보이고 좀 더 날씬하게 보이기 위한 겁니다. 실제 굽이 높으면 순간적으로 근육이 팽팽하게 긴장이 돼서 다리가 얇게 보인답니다. 하지만 이렇게 높은 신발을 신고 현란한 춤을 출 수 있으려면엄청난 고통이 뒤따릅니다.

문제는 찢어지고 물집 잡히고 벗겨지고 살집이 떨어져 나가고 피가 나고 붕대를 감고도 또 신고 춤을 추고 밴드를 붙이고 또 춤을 추고 이래서 발이 성한 곳이 없는 걸그룹들이 태반입니다. 또 아무리 피눈물나는 연습을 했다 해도 막상 무대 위에선 미끌어지고 넘어지는 아찔한 순간이 계속됩니다.


아무래도 힐이 높다 보니까 삐끗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자주 발목을 접질르게 된답니다. 가장 큰 문제는 킬힐이나 하이힐등 이렇게 높은 굽을 신고 과격한 운동에 가까운 춤을 오랫동안 출 경우 신체적 장애가 올 수 있다는 겁니다. 일시적으로는 종아리가 가늘어져 보이는 효과가 있을지는 모르지만 혈액 순환 장애가 일어나서 오히려 다리가 붓고 두꺼워지는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또한 골반에 변형이 생기고 척추 손상도 입을 수 있습니다.

더 높게 조금만 더 높게!

순간적으로 예쁘게 보일 수 있지만 건강은 거꾸로 갈 수 있다는걸 주의하셔야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

분당푸스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