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이 고통을 알까요?

병원에 가면 거의 발톱을 뽑아야 하니 무서워서 엄두가 안납니다. 밤이면 혼자 발가락을 부여잡고 소독약을 발라온 세월이 장장 20여 년이상 지나신 분들도 많습니다. 체중이 가장 많이 실리는 엄지발가락에서 주로 발생하구요, 심할 경우 염증과 함께 고름, 진물이 나오고 걷기조차 어려울 만큼 고통이 엄습한답니다.

 

파고드는 발톱, 내성발톱, 조갑감입증이란 무엇일까요?


양쪽 엄지발가락의 발톱이 살갗을 파고드는 증상으로 오래도록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발톱에 찔린 살갗 부위는 수시로 붓고 염증이 생기는데요. 컨디션이 안 좋은 날은 고름까지 차 올라 고통이 더 심하답니다.

 

파고드는 발톱 예방수칙


1. 발톱깍는 너무 짧게 자르는 습관(발톱은 일자로) 발톱끝의 양 옆부분을 짧게 자르지 않습니다.
2. 폭이 좁거나 발가락을 꽉 조이는 신발, 굽이 높은신발(발 앞쪽 부분에 압력이 실려 파고드는 발톱을 더욱 가속화 시킵니다) 꽉끼는 신발을 신지 않습니다.
3. 발톱이 안으로 파고들지 못하도록 발톱 틈 사이에 소독한 솜등을 넣어 둡니다.
4. 족욕이나 마사지등으로 피로를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줍니다.
5. 만약 염증이 생겼다면 2차감염이 되지 않도록 소독을 해줍니다.
6.발톱에 무좀에 감염되지 않도록 외출후에는 깨끗이 씻습니다
7.보행시 발 앞쪽부분에 힘이 쏠리지 않도록 걷는 습관을 들여주세요
8.발톱무좀이 있을때는 발톱이 파고드는 원인이 될수 있으므로 발톱무좀케어를 받으셔야 합니다.

 

 


관리목적
발톱이 살을 파고드는 조갑감입증이나 발톱무좀으로 고생하는 환자 가운데 발톱을 뽑을까봐 병원을 찾지 않는 이가 의외로 많습니다.  발톱을 뽑는 수술을 많이 하기 때문에 환자의 통증과 불편함이 크고, 발톱을 뽑더라도 재발 가능성이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발톱을 뽑지 않는 ‘골드 스팡과 3TO’라는 관리법이 있습니다.

 

비수술적인 방법을 통해 안전하게 살 안쪽으로 파고들어가는 발톱을 펴주는 방법입니다. 파고드는 발톱(내성발톱) 파고든각도, 발톱두께, 염증여부, 무좀발톱여부에 따른 1:1 맞춤교정입니다. 통상 30-50분 소요 됩니다.

 

1. 수술이 필요없는 교정방법입니다.
2. 관리시 통증이 없습니다.
3. 관리후 일상생활에 지장이 전혀 없습니다.

 

원인분석
1. 발톱무좀으로 인한 발톱변형이 생길 수 있습니다.
2. 신발의 지속적인 압력으로 인한 발톱변형이 생길 수 있습니다.(폭이좁은신발,하이힐,스타킹등)
3. 부적절한 신발착용으로 인한 외부적 압력
4. 올바르지 못한 보행습관
5. 유전성이 있는 파고드는 발톱
6. 올바르지 못한 발톱 깍는 습관(발톱은 바깥쪽을 깊이 깎지말고 일자로 잘라주셔야합니다)
7. 직업환경으로 인한 영향
8. 단기간내 과도한 체중증가
9. 발의 변형(요족,평발,무지외반증) 으로 인한 파고든발톱쪽의 과도한 압력
10. 발톱뿌리의 변화로 인한 변형된 발톱
11. 수술 부작용으로 인한 계속 변형되는 발톱
12. 발가락 뼈의 변형으로 인한 발톱변형

 

 

관리전 상태

발톱의 변형으로 인해 양쪽 엄지발톱의 눌리는 안쪽부위에 통증/붓기/염증
보행시 찌르는듯한 고통
6-7년간 발톱통증으로 발톱부분 절제술을 한차례 받음
당뇨로 인하여 수술을 더 이상 못하는 상태
간수치가 높아서 약을 먹을수 없는 상태
오래된 무좀의 영향으로 발톱뿌리쪽이 많이 두껍고 살을 찔러서 부어있는 상태

 

관리방법

 

  3TO 발톱교정/ 탐포나데작업
(특수소재로 만들어진 교정기구를 3~6주 간 발톱 좌우 끝에 고정시켜 발톱 밑 피부가 고정된 발톱 모양에 맞춰 제자리를 잡고, 발톱도 여기에 맞게 정상적으로 자라도록 하는 원리입니다.)
발가락사이 실리콘삽입을 이용하여 엄지발가락과 두번째 발가락 사이를 벌려주어 보행시 엄지발가락 파고드는 부분의 압력을 완화시켜줍니다.
 

 

관리대상
30대 남성

 

Foot Solution
무좀발톱이 의심되는 부분은 병원에서 먹는 무좀약을 처방받아 복용하시고 동시에 발의 변형이 더이상 진행되지 못하도록 막아주시고 동시에 발톱교정을 받으시는것이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반드시 염증이 있거나 붓기가 있는 경우는 의사와 상담을 하셔야 합셔야 합니다.

 

 


 

 

+ Recent posts

분당푸스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