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매끈한 다리가 각광받는 시대는 예나 지금이나 꾸준히 이어져왔답니다. 길고 날씬한 다리를 돋보이게 하기 위해선, 하이힐과 킬힐 등이 필수 아이템 이랍니다. 다만, 이러한 신발들로 인해 자신들의 발을 위험하게 만들고 있다는 생각을 해본 적이 있는지 궁금하기도 하답니다.

발 건강은 남녀를 불문하고 체크해야할 부분임은 분명하답니다.

대표적인 발 질환인 '무지외반증'에 대해 알아보자구요. 무지외반증은 엄지발가락의 관절부분이 밖으로 튀어나오는 증상을 가리키는 말이랍니다. 최근 하이힐 또는 죽음의 힐이라 불리는 킬힐이 인기를 얻으면서 젊은 여성들 사이에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무지외반증의 증상은?
발병 초기는 돌출부분에서 통증과 함께 열이 나며 굳은살이 박히면서, 심하면 엄지발가락의 변형으로 인해 모든 발가락까지 영향을 미쳐 발가락의 배열이 한꺼번에 깨지고 마는 '소건막류'에 걸릴 확률이 매우 높아진답니다.

또 2차로 무릎관절과 허리 관절관련 질병에 쉽게 노출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초기 발견과 적절한 치료가 우선시 돼야 한답니다.

무지외반증을 예방하려면?
무지외반증 초기라면, 하루 중 일부분이라도 안정감 있는 쿠션과 발볼이 편안해지는 신발을 신는 습관을 들여야 한답니다. 하루 종일 서있거나 하이힐을 신고 오랜 시간 동안 걸어야 하는 경우에는 발볼이 편안해 지는 신발로 여러 번 번갈아 신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또한 잠들기 전 30분 족욕과 간단한 발 마사지를 꾸준히 해주면 더 이상의 발가락 변형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렇듯 발의 피로감을 덜어주는 습관은 변형된 발가락 관절을 교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답니다.

 



 

+ Recent posts

분당푸스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