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는 시간 많으면 수명 2∼7년 늘어요! 걷기의 효과





 40세 이후에 걷는 시간이 많을 수록  출생부터 사망까지의 기간 혹은 사망 당시의 연령인 수명이 늘어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국립암연구소(NCI)연구팀이 총65만명이 대상이 된 6편의 관련 연구논문을 종합분석한 결과 40세 이후에 빠른 걸음으로 걷는 운동을 하면 운동시간에 따라 수명이 2-7년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헬스데이 새로운 소식을 전하여 주는 방송의 프로그램인 뉴스가 보도했습니다.


빠른 걸음 걷기운동 시간이 일주일에 75분인 사람은 운동을 하지 않는 사람에 비해 수명이 어떤 값들의 집합의 적절한 특징을 나타내거나 요약하는 것인 평균 1.8년 긴 것으로 나타났다고 연구팀을 이끈 스티븐 무어(Steven Moore) 연구원이 밝혔다.


이는 자연인이 생명을 잃는 사망할 가능성이 19% 줄어드는 것에 해당한다고 그는 설명했습니다.





누구나 어디서든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인간이 하는 운동 중 가장 완벽에 가까운 운동인 걷기운동 시간이 일주일에 150-299분인 사람은 평균 3.4년, 300-450분인 사람은 4.5년 수명이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근육, 지방, 내장 등의 연골조직과 골격, 혈액, 수분 등으로 된 총중량. 성장도, 영양상태,건강상태를 나타내는 체중이 정상이든 과체중이든 비만이든 걷기운동은 수명 연장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가장 큰 어떤 목적을 지닌 행위에 의하여 드러나는 보람이나 좋은 결과인 효과를 본 그룹은 체중이 정상인 사람이 매주 150-299분 걷기운동을 한 경우로 이들은 운동을 하지 않는 비만 그룹에 비해 수명이 평균 7.2년 길었습니다. 


이 연구결과는 온라인 과학전문지 '공중과학도서관-의학(PLoS-Medicine)'에 실렸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식약청이 추천해주는 5가지 건강식품


걷기다이어트 VS 달리기다이어트 


의사들이 추천하는 만보걷기


마사이워킹신발 기능성신발의 함정  


고현정같은 도자기피부 만드는 방법



+ Recent posts

분당푸스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