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철을 맞아 우리들의 발은 무좀과의 전쟁 발냄새와 전쟁 지금 발들이 고생중이랍니다. 특히 뾰족한 굽의 하이힐과 킬힐, 부츠에 몸을 의지하고 아슬아슬 걸어가는 여성들을 볼 때면 아름답다는 생각보다는 고생중인 그녀들의 발이 생각나 안타깝기 그지없습니다.

신발의 폭이 좁고 굽이 높은 하이힐을 신는 여성분들은 엄지발가락 아래쪽을 비롯한 발바닥의 튀어나온 부위와 엄지발가락 옆면, 그리고 발뒤꿈치에 체중이 실리고 딱딱한 신발에 눌림에 따라 각질층이 두껍게 쌓여 과각화증으로 굳은살이 박이고 원추형의 티눈이 생기며 더욱이 여름철에는 양발을 신지않고 맨발에 높고 가느다란 굽과 끈으로 연결된 샌들을 신고 다니면 문제는 더욱 심각해진답니다.

 

특히 발 뒤꿈치는 심한 통증까지 동반하는 피부 균열이 발생하기 쉽고, 본래 땀 분비가 없는 건조한 부위이기 때문에 심하게 쩍쩍 논바닥처럼 갈라지고 피도 나기 쉬운데, 이러한 피부의 경질 상태에서는 쉽게 세균감염이 발생할 수 있으며 피부의 방어기능을 약화시켜 무좀이나 사마귀까지 잘 생길수도 있습니다.

 

여성분들은 보통 목욕 중이나 후에 발 피부를 물에 불린 상태에서 발바닥의 각질을 제거하는데, 사실 수분을 많이 흡수하고 있는 피부는 육안으로 피부상태를 확인하기 쉽지 않아 각질을 필요이상으로 많이 제거하기 쉽습니다. 따라서 발이 완전히 마른 상태에서 각질을 제거하는것이 보다 바람직한 방법이랍니다.

 

올겨울 하이힐, 부츠속 숨은 발이 굳은살과 각질 균열과 각화상태가 심하다고 느껴진다면 2주에 한번 정도 독일식 메디칼 발치료 설비인 푸스플레게로 굳은살 제거, 각질연화, 티눈제거를 발건강을 위해 추천합니다.

그리고 발에 땀이 많은 사람은 무좀도 잘 생길 수 있고 발냄새도 역시 심한 법인데, 땀이 너무 심하게 나는 사람은 갈바노라는 땀 분비 조절 케어를 받으면 한결 뽀송뽀송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습니다.

 

한편 자신의 발의 볼은 넓은데 무조건 앞코가 뾰족한 타이트하게  꽉끼는 구두(하이힐, 플랫슈즈등)를 오래 신었을 때 발톱이 안쪽 생살을 파고들며 자라 욱신욱신 아리고 고생스럽다면, 발톱을 뽑는 커다란 고생을 할 필요가 없이 골드스팡이라는 교정기구를 걸어주면 통증은 물론 걸어다니고 샤워하는 일상생활에도 전혀 지장 없이 편안하게 관리가 가능하답니다.





 


 

+ Recent posts

분당푸스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