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행하는 습관에 따라 발톱의 변형이 오고 변형된 발톱이 살 속으로 파고들어 염증과 틍증을 일으키는 것이 내향성발톱이랍니다.

파고드는 발톱, 즉 내향성 발톱은 평상시에 하이힐, 등산화 등의 꽉 끼는 신발을 자주 신거나 발톱을 무리하게 바짝 잘라버리는 행위, 발톱의 양쪽 끝을 파내서 자르는 행위 등으로 인해 발톱이 변형되면서 살 속으로 파고들면서 발생한답니다.

내향성 발톱 초기 증상은 아무것도 느끼지 못하지만 증세가 악화될수록 발톱 주위의 살들이 부어오르고 염증이 생기며 나중에는 보행까지 어려울 정도의 극심한 통증을 느끼게 된답니다.

이외에도 발 또는 발톱 무좀이 있음에도 치료를 받지 않고 방치를 할 경우 발톱이 변형되어 되면서 내향성 발톱을 유발하므로 발과 발톱에 무좀이 있는 경우 반드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내향성 발톱의 관리 방법은 경미한 내향성발톱의 경우 조갑거터술 같은 가벼운 시술로 가능하지만 심한 내향성발톱의 경우는 수술을 통해 발톱의 일부나 전체를 제거를 하거나, 수술없이 변형된 발톱을 교정해 주는  3TO 방법이 있습니다.

수술을 통해 발톱을 제거하는 방법 보다는 3TO교정방벙이 일상생활로의 복귀도 빠르고 발톱을 제거하지 않아서 관리 만족도가 높습니다.

3TO교정방법은 변형된 발톱에 특별히 제작된 소재로된 교정기를 착용하여, 변형된 발톱이 정상적인 모양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교정해 주는 관리 방법이며 교정은 전문가에 의해서 이루어지며 고혈압이나 당뇨 같은 내과적인 질환의 합병 상태와 상관없이 시술이 가능하답니다.

평균적으로 착용 후 4주 정도 경과 하면 교정이 완료 된답니다.

3TO교정방법은 1회의 관리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고 교정 후 곧바로 정상적인 일상으로 복귀가 가능하답니다. 재발률이 낮아 본인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관리 이후에는 평소 발이 편안하고 환기가 잘 되는 신발 착용하는 것이 재발을 방지하는 방법이랍니다.

내향성발톱은 예방할 수 있습니다.

평소 꼭 끼는 신발을 신는 것 등의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이 내향성 발톱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나는 지름길이고 발톱무좀이 있는 경우라면 빠르게 완치 될 때까지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 Recent posts

분당푸스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