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눈(Corns) 이란?
잘못된 신발등의 압력과 마찰로 인해 피부의 각질층이 부분적으로 두꺼워지면서 계속된 압력으로 인해 피부 안쪽으로 돌기를 형성하면서 신경을 자극하기 때문에 통증을 유발합니다.

각질층의 중심 각상돌기는 깊은 피부층을 관통하는데요, 이때 경피 내부의 티눈들을 돌기경피라고 한답니다.

티눈의 원인은?
티눈은 뼈를 덮고 있는 피부 부분 위의 지속적이고 만성적인 압력에 의해 생긴답니다. 부적당한 신발, 발과 발가락의 기형에 의해 생기며, 뼈의 돌출부 등에 많이 나타난답니다.

티눈의 상태는?
동근 완두콩 모양으로 크기는 크고 작을 수 있으며 노랗고 두드러진 피부의 각화로 나타난답니다. (모양을 살펴보면 중앙에 각상돌기(뿌리, 눈) 를 볼 수 있습니다.) 각상돌기는 신발이나 발가락 사이사이의 압력에 의해 강한 통증을 유발시킨답니다. (통증을 일으키는 부위는 날씨와 온도차에 아주 민감하답니다.)

각상돌기 내에는 혈관이나 신경이 없습니다.

새끼발가락, 발등, 발가락 사이, 발바닥 (뼈가 있는 부위)에 많이 생기며 모든 발의 부위에도 생길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장애나 긱관의 이상은 티눈이 생기는 근본적인 원인이 되지는 않는답니다.)

티눈의 종류는?

1. 사마귀성 티눈
깊이 침투된 각질성 돌기의 압력으로 피부층(진피)의 훼손과 염증이 나타난답니다. (티눈 주위에 검은 점같은 것들이 분포되어 있고, 혈관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관리시 많이 까다롭습니다.)

2. 혈관성 티눈 갈색 또는 흑갈색의 티눈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혈전층으로 폐쇄된 모세관의 염증핵과 모세관층이 문제가 된답니다.)

3. 신경섬유 티눈

 각상돌기는 넓게 형성되어 있고 위로 돌출된 돌기의 주변에는 염증이 나타나며 이로 인해 고통이 심하답니다.



 

티눈에는 수술 대신 독일 최신 풋케어기법 푸스플레게(FussPflege)를 이용하세요


1. 관리시 통증이 없습니다.
2. 케어후 일상생활에 지장이 전혀 없습니다.
3. 원인을 알 수 있어 재발률이 적습니다.


 



 

+ Recent posts

분당푸스올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