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청추운 겨울인데도 발꼬랑내 발냄새가…겨울철 발냄새 원인과 발냄새없애는방법 발냄새 없애는법 분당/판교 독일전문풋케어 푸스올분당





 겨울철에도 발냄새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보통보다 더 자주 있거나 일어나서 쉽게 접할 수 있게 흔히 발냄새는 사람의 피부나 동물의 살가죽에서 나오는 찝찔한 액체. 염분ㆍ지방산ㆍ요소 따위가 있어 특유한 냄새가 나는 땀을 많이 흘리는 뜨겁고 습한 여름철에만 생긴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한 해의 네 철 가운데 넷째 철. 가을과 봄 사이이며, 낮이 짧고 추운 계절로, 달로는 12~2월, 절기(節氣)로는 입동부터 입춘 전까지를 이르는 겨울철이라고 해서 발꼬랑내 발냄새가 나지 않는 것은 아니랍니다. 


특히 여성들이 많이 신는 발목이 긴 롱부츠나 방한부츠 삭스구두 삭스부츠 싸이하이부츠등 겨울에는 날씨가 춥기 때문에 발과 발목 다리전체를 완전히 덮는 두꺼운 털 신발, 다리를 완전히 빈틈이 없게 감싸기 때문에 발에는 통풍이 잘되지 않는 신발을 자주 신다보면 자연스럽게 발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지독한 발냄새로 음식점같은데서 신발을 남들앞에서 벗기 두렵다면 발냄새의 원인과 발냄새 없애는법을 알아보고 말하는 바로 이때 라이트 나우 지금부터라도 실천해보자구요.




발냄새 발꼬랑내의 원인

우리 몸중에서 가장 밑부분인 발바닥은 신체 다른 어느 부위보다 포유류에서, 특히 사람은 땀을 만들어 몸 밖으로 내보내는 외분비샘. 체온을 조절하기 위하여 작용하며, 사람이나 말 따위에는 발달되어 있으나 신기하게도 개나 고양이에는 거의 발달되지 않은 땀샘이 발달해 있습니다. 


그러하므로 사람의 피부나 동물의 살가죽에서 흘러서 나오는 땀이 잘 분비된답니다. 


흐르는 땀과 피부 표면의 드러운 세균과 만나게 되면 기절직전의 무시무시한 지워지지 않는 지독한 발 냄새를 풍기게 된답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발목이 긴 부츠나 롱부츠, 방한부츠, 삭스구두, 삭스부츠, 싸이하이부츠등 두꺼운 보온용 신발을 신는 경우가 많고 실내에서는 히터 등의 난방기기로 인해 발바닥의 땀 분비가 활발해질 수 있습니다. 


이로인해 밀폐된곳들 특히 신발을 벗고 방안에서 발냄새가 진동할 수 있습니다.




발냄새 없애는법

발냄새 없애는법으로 가장 우선으로 기본적인 것은 잘 씻고 잘닦고 헤어드라이어기 같은 장비로 잘 말리는 청결이랍니다. 


발 아래쪽의, 땅을 밟는 평평한 부분인 발바닥에서 축축하게 흥건히 분비된 땀을 제거하고 발을 오랫동안 씻지 않아서 나는 쾨쾨한 냄새인 발냄새가 나는 근본원인균인 세균을 없애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이랍니다. 


또한 발에 지저분하고 드러운 뒤꿈치각질이 있다면 미세한 알갱이를 이용해 피부를 가볍게 문질러 각질을 제거해주는 스킨케어스크럽제 등을 이용해 일주일에 두세번씩 발각질을 제거해주면 냄새도 없애주면서 발을 손처럼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능하다면 자신의 폭보다 여유 있는 크기의 신발을 신고, 냄새가 많이나는 신발과 땀에 젖어 찌든 양말은 매일 같이 교환해서 갈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중요한것은 양말을 갈아 신을때 양말은 냄새가 나는 근본 원인인 흡수성이 좋은 것을 선택해야 한답니다. 


만약 피부무좀,발톱무좀 등과 같은 피부의 질환으로 인해서 발꼬랑내 발냄새가 나는 것이라면 병원에서 무좀진료를 받고 먹는무좀약, 무좀연고제나 발톱무좀약을 발라야 한답니다. 


노인분들이나 일부의 다른사람들은 민간에서 예로부터 전하여 내려오는 치료법으로서 민간요법으로는 액체 조미료의 하나로서 약간의 초산이 들어 있어 신맛이 강한 식초를 사용하는 방법도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식초를 이용해서 발냄새를 없애는 방법의 주의해야 할점은 식초냄새가 오히려 또 다른 발의 땀과 결합을 해서 더 냄새가 안조은 악취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이밖에도 신발 밑창에 발냄새를 잡기 위해서 요즘에는 잘 나오지 않는 십원짜리 동전을 넣어두거나 신발 살균 및 탈취제를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도 발냄새를 없애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발냄새 제거제

발의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 발을 매일매일 자주 씻는데도 불구하고 발냄새가 없어지지 않는다면 독일발전문풋케어 시스템 푸스올분당점에서 판매하는 지독한 발냄새용 제거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대안이 된답니다. 


발냄새를 없앨 수 있는 간단한 풋 주로 머리를 감는 데 쓰는 비누. 설폰 화합물을 쓰며 주로 액체로 되어머리를 원하는 모양으로 고정하는 데 쓰는 미용 재료로 쓰이는 스프레이나 발 전용 샴푸 등이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십원짜리 동전으로 발냄새제거를? 발냄새 없에는 비결  


발관리 방법과 발냄새 제거방법  



니들이 내성발톱의 고통을 아느냐?


은근히 거슬리는 발바닥 티눈 VS 굳은살  


하이힐 땀시 엄니 발가락 휜거 보셨나요???  


발톱, 손톱에도 무좀이? 발톱무좀 예방법  


발 각질관리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 Recent posts

분당푸스올 바로가기